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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무인매장부터 애플 숍인숍까지…SKT, 'T팩토리'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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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플로 등 SKT의 대표 구독형 서비스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T팩토리 내 미디어 라이브러리 전경

웨이브, 플로 등 SKT의 대표 구독형 서비스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T팩토리 내 미디어 라이브러리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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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SK텔레콤이 ICT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 체험과 기술 혁신의 장(場)으로 자리매김 할 ‘T팩토리(T Factory)’를 오는 31일 홍대 거리에 선보인다. 국내외 기업들과의 ‘초협력’을 기반으로 미래 ICT 기술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ICT멀티플렉스(복합 체험 공간)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27일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론칭 간담회에서 "T팩토리라는 명칭에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morrow)'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공간(Factory)'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T팩토리는 MZ세대를 겨냥한 핵심 상권인 홍대 거리에 3층(1층ㆍ1.5층ㆍ2층) 규모로 만들어졌다. ▲애플ㆍ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기업과의 초협력을 기반으로 한 대표 서비스와 상품 ▲SK ICT 패밀리사들의 핵심 서비스 ▲24시간 무인 구매 ▲MZ세대를 위한 '0스테이지' ▲도심 속 힐링 공간 '팩토리 가든' 등 기술, 서비스, 쇼핑, 휴식 모든 영역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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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애플 등 글로벌 파트너와 ‘초협력’… T팩토리에서 직접 경험

T팩토리는 MS, 애플, 삼성 등 글로벌 빅 플레이어들과의 초협력을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 경험을 확장한다. 1층 중앙에 자리한 ‘플렉스 스테이지(Flex Stage)’는 SK텔레콤의 초협력 사례를 소개하는 핵심 공간이다.


고객의 반응과 트렌드에 따라 지속 변화하는 플렉스 스테이지는 MS와 협력해 제공 중인 ‘5GX 클라우드 게임’을 대형 게임 컨트롤러를 통해 즐기는 특별한 게임존으로 활용 중이다. 향후 다양한 제조사의 최신 디바이스를 직접 만지고 경험하는 체험 공간으로 삼을 예정이다.


MS존은 2층에도 별도로 마련됐다. 같은 층에는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의 애플 제품 전용 공간이 입점해 최신 아이폰 등 기기와 애플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고객이 직접 경험함으로써 ‘빅테크’ 기업으로 진화하는 SK텔레콤의 변화상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팩토리는 SK텔레콤과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초협력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모델들이 MS존에서 5GX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모습

T팩토리는 SK텔레콤과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초협력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모델들이 MS존에서 5GX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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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 미디어, 게임 등 핵심 서비스 자유롭게 체험… 눈과 귀가 즐거운 T팩토리

T팩토리에서는 SK텔레콤의 대표 구독형 서비스는 물론 보안, 쇼핑, 게임 등 다양한 요소들을 테마별로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얻게되는 생생한 반응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지속 확장하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T팩토리에 들어서 전면에 마주하는 ‘미디어 라이브러리(Media Library)’에서는 V컬러링, 웨이브, Btv, 플로, 원스토어 북스 등 SK텔레콤의 미디어 콘텐츠를 언제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명작 영화, 드라마의 다시 보고싶은 명대사 또는 명장면을 QR코드를 통해 즉시 감상하는 ‘미디어 팟(Pod)’도 별도로 마련됐다.


매장 1층 왼편에 위치한 ‘시큐리티 팟(Security pod)’에는 고객의 터치를 감지해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프로젝션 북’을 배치, 고객이 ADT 캡스의 보안 서비스와 퀀텀?이니셜?패스 등 SKT의 대표 보안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AI 서비스 존에서는 음성인식 AI 누구(NUGU) 디바이스를 비롯해 AI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결합된 ‘T전화x누구’,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플랫폼 ‘미더스’, 모빌리티 서비스 ‘T맵’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베스트셀러 존(Best Seller Zone)’은 인기 스마트폰들을 직접 비교할 수 있고, 각 스마트폰의 선호 색상 및 사용 연령대 통계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하는 스마트한 체험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합리적인 쇼핑을 경험하게 될 ‘11번가 존’,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비롯해 프로게임단 T1의 다양한 굿즈와 테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T1존’,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 액세서리 존’ 등도 T팩토리를 찾는 고객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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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구매 공간 ‘T 팩토리 24’

T팩토리 입구 양 옆으로 위치한 ‘T팩토리 24’는 SK텔레콤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24시간 무인존이다. 고객은 입장(셀프체크인)부터 스마트폰 비교, AI기반 요금제 컨설팅, 가입신청 및 휴대폰 수령 등 개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구매 및 중고폰 판매 등도 언제든 고객이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K-언택트를 대표하는 유통 모델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의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셀프체크인’은 처음 매장 방문 시 한번만 등록하면 이후 언제든 입장이 가능하다. 또, ADT 캡스의 도어 센서와 열감지 센서를 접목해 개발된 키오스크를 통해 발열체크를 시행하는 등 안전한 방역 시스템도 갖췄다.


가입신청부터 단말기 수령까지 ‘5분’ 내로 처리 가능한 휴대폰 무인 개통 시스템은 고객 편의성 제고는 물론 지금껏 볼 수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MZ세대 소통 공간 ‘0 스테이지’, 숲속 힐링 즐기는 ‘팩토리 가든’… 색다른 경험 선사

T팩토리는 MZ세대를 위한 ‘힙(Hip)’한 체험 공간도 갖췄다. 2층에 마련된 ‘0 스테이지’는 가로로 넓게 설치된 ‘인피니티 미러(Infinity Mirror)’가 눈길을 끈다. 인피니티 미러 중앙에 위치한 ‘AR 미러’에 다가가면 증강현실 이미지를 합성시켜 다양한 모습을 연출해준다.


또한 가상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는 ‘Jump VR’존, 만 14세 이상의 10대들이 월 500MB까지 데이터를 무료로 충전하는 ‘0 데이터 스테이션’도 MZ세대들의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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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팩토리 1층과 2층 사이에 조성된 ‘팩토리 가든(Factory Garden)’은 도심 한가운데서 숲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다. 실제 살아있는 식물 로 꾸며진 정원에서 고객은 커피나 음료를 마시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밖에 AI기반의 간단한 게임을 통해 고객의 표정을 인식해 음악을 추천해주는 ‘자이언트 페이스(Giant Face)’, 대형 미디어 디스플레이 ‘자이언트 월(Giant Wall), 초대형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자이언트 픽(Giant Pick)’ 등도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전망이다.


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T팩토리… ICT 생태계에 건강한 영감 불어넣을 것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고 체험하는 것을 넘어 기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T팩토리는 향후 이 시너지를 바탕으로 국내 ICT 생태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진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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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T팩토리라는 명칭에는 ‘기술(Technology)’과 미래(Tomorrow)’가 끊임없이 생산되는 ‘공간(Factory)’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T팩토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열린 협업(Open Collaboration)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공간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 체험의 장’으로, 국내 ICT업계에게는 새로운 도전과 실험을 즐기는 ‘기술 혁신의 장’으로 활용돼 ICT 생태계에 건전한 영감(令監)을 불어넣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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