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협, '언택트 소비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특강'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협, '언택트 소비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특강'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라이브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최근 온라인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일상화 되는 가운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급증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우리 수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사전 신청자 1100명, 동시접속자 800명을 크게 상회할 정도로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라경 에이블랩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콘텐츠를 통해 소비 경험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소비자를 팬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면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되 고객과 관계 구축의 주체는 인플루언서나 마케팅 대행사가 아닌 기업 또는 브랜드가 되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정은 글로벌 리뷰 플랫폼인 공팔리터 팀장은 “인스타그램의 ‘좋아요’와 ‘댓글’을 바탕으로 팔로워 반응률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UGC)를 활용한 게시글이 높은 반응률을 보였다”면서 “소비자들의 리뷰 중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이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시도해 보라”고 제안했다.


중국 SNS 인플루언서를 의미하는 왕홍 1세대인 이혜란 아이콰 대표이사는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핵심영향 소비자(Key Opinion Consumers)’의 제품 사용후기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 “중국시장을 겨냥해 한국 제품과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의사소통이 원활한 한국인 왕홍을 활용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 특강 영상은 무역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