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흥업소 재난지원금? 산업 자체 없애도 모자랄 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구 한 콜라텍 앞을 지나는 시민들.사진=연합뉴스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구 한 콜라텍 앞을 지나는 시민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연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유흥업소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에 포함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여성단체 등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하영 성매매문제 해결을위한 전국연대 공동대표는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유흥업소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불법적으로 여성들을 성적인 상품으로 만들어서 착취하는 곳"이라며 "정부가 이런 인권 침해적인 공간을 없애도 모자랄 판에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한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된다"고 반발했다.

이 공동대표는 "합법을 가장해 불법적 영업을 굉장히 많이 하고 있다"며 "단순히 법으로 명시된 '술을 따르거나 노래를 부르면서 흥을 돋운다' 이렇게만 영업을 하지 않는데 안에서 스킨십이 일어난다는 건 사실 성추행이다. 성추행을 일로 본다는 게 말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업소가 문을 닫으면 갈 곳이 없어지는 사람들은 사실 여성들이 아니라 그곳을 이용했던 사람들이고 업주들"이라며 "여성들은 일을 할수록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빚더미에 앉게 되는 그런 구조"라고 꼬집었다.


이어 "여성들이 유흥업소에서 일을 하면 쉽게 많은 돈을 번다고 얘기들을 하시지만 실제는 사실 그렇지 않다"며 "일을 할수록 빚더미에 앉게 되는 그런 구조다. 실제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업주"라고 설명했다.

이 공동대표는 유흥주점을 운영하는 일부 소상공인이 집합금지명령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었다고 호소한 데에 대해선 "실제로 영업하지 않았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그는 "영업을 못 했다고 하는데 얼마 전에 나온 기사에 따르면 3개월간 600만 명이 이용했다"며 "심지어 서울시는 12개 업종에 대해서 집합금지명령을 내렸는데 6월15일 유흥업소에 대해서만 집합금지명령을 해제를 해줬다"고 설명했다.


정치권 일각에서 방역 협조를 위해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한 데에 대해선 "앞으로 계속 협조를 받겠다고 하는 건 그 산업을 계속 유지하겠다는 의미"라며 "유흥업소 자체가 없어져야 될 구시대적인 산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정서를 반영해서 정부는 유흥업소에 대해서, 룸살롱에 대해서 지원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밝혔다"면서도 "그럼에도 국회가 여야 합의를 통해서 일방적으로 지원을 결정한 것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고민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