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엘앤케이바이오메드, MD헬스케어와 신 물질 기반 제품 개발 업무협약

최종수정 2020.09.24 14:30 기사입력 2020.09.24 14: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척추임플란트 개발업체 엘앤케이바이오 메드는 MD헬스케어와 유산균 유래 세포외소포(Lactobacillus-derived extracellular vesicles) 기반의 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MD헬스케어는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소포기술 기반의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MD헬스케어가 보유하고 있는 인체의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는 유산균 유래 세포외소포 물질을 바탕으로 면역증진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엘앤케이바이오 메드는 척추임플란트 제품으로 해외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MD헬스케어와 기술협력을 비롯한 제품개발과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간 업무협약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유산균 유래 세포외소포는 원형의 안정적인 물질로서 생균을 직접 섭취할 때와 달리 위산에 녹지 않고 장까지 살아남을 뿐만 아니라 미세한 나노사이즈로 상피세포와 면역세포에 잘 흡수된다. 신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열량의 서구형 식생활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면역기능 이상을 효율적으로 조절해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성 인자에 대한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한다.

서울대병원 임상의와 포항공대 교수를 역임한 MD헬스케어의 김윤근 대표는 미생물 소포가 인체의 건강과 질병을 알려주는 중요한 메신저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국내 67건, 미국 및 유럽을 포함한 16건 등 총 83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