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북촌에도 약국·세탁소 생긴다…송현동 부지는 10월 초 결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북촌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안' 수정가결

북촌에도 약국·세탁소 생긴다…송현동 부지는 10월 초 결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한옥밀집지역인 서울 종로구 북촌 일대에 세탁소ㆍ약국 등의 편의시설 설치가 허용된다.


서울시는 9일 도시ㆍ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종로구 가회동, 삼청동, 안국동 등 북촌 일대 112만8372.7㎡에 대한 '북촌 지구단위계획 결정 변경안', '건축자산진흥구역 지정 및 관리계획 수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북촌 일대는 경복궁과 창덕궁 사이에 위치한 한옥밀집지역으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세탁소, 소매점, 약국, 한의원 등의 생활편의시설 설치가 가능해졌다. 또 화랑 등 문화ㆍ집회시설과 전통 관련 휴게음식점도 허용된다.


이와함께 이 일대에는 한옥 등 건축자산의 체계적인 보전ㆍ관리를 위해 건축자산진흥구역으로 지정하고 건축특례를 적용한다. 이에따라 구역 내 한옥 및 건축자산에는 건폐율 최대 90%까지 건축이 허용되고 건축선 후퇴, 건축선에 따른 건축제한, 주차장 설치기준 등이 완화된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회의에서 대한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송현동 48-9 일대 공원화와 관련한 결정은 보류했다. 시는 대한항공과의 협의에 따라 감정평가 등 매입 방법을 검토하고 10월 초 심의에 이를 상정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다만 "송현동 부지를 그 장소성과 상징성에 적합한 문화공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라며 기존 공원화 방침을 재확인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