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블록으로 코딩 배운다" KT, AI 교육 솔루션 출시

최종수정 2020.08.31 09:10 기사입력 2020.08.31 09:10

댓글쓰기

"블록으로 코딩 배운다" KT, AI 교육 솔루션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KT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AI 코딩블록’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AI 코딩블록은 블록을 쌓아가며 AI 코딩의 원리를 쉽고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플랫폼이다. 초등학생, 중학생 등 코딩 입문자도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기가지니’ 같은 AI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코딩블록은 AI 교육 업계 최초로 스스로 학습하는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머신러닝 툴을 탑재했다.

지도학습 머신러닝 툴은 AI에 입력값과 출력값을 입력하고 AI가결과를 찾도록 학습하는 AI 머신러닝 방법이다.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나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해 AI 코딩 알고리즘을 만들고 데이터를 구별하거나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비지도학습 머신러닝 툴은 AI에 입력값만 입력하고 AI가 스스로 규칙을 발견하고 결과를 찾도록 학습하는 머신러닝 방법이다. AI가 스스로 발견한 규칙에 따라 동물 이미지를 보고 새로운 이미지을 찾거나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묶고 분류할 수 있다.


특히 한단계 높은 AI 기술 구현을 위해서는 AI가 스스로 학습하는 머신러닝 발전이 필수적이다. KT는 AI 코딩블록을 통해 국내 AI/SW 교육 솔루션 최초로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누구나 익힐 수 있는 초보자용 지도?비지도학습 통합 머신러닝 툴을 제공한다. AI 코딩블록은 영어, 중국어 등 20개 언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음성인식(STT)와 음성합성(TTS), AI 비서를 포함해 감정 인식, 다양한 영상?이미지 인식 기능, 원하는 실시간 데이터를 연결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더 다양하고 재밌는 AI 알고리즘을 직접 만들 수 있다.


KT AI 코딩블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상무)은 "AI 시대에 AI 코딩 교육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누구나 쉽고 재밌게 AI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AI 인재 양성과 AI 교육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