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DI국제정책대학원, '아세안-인도 거시금융경제와 개발협력' 워크숍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KDI국제정책대학원은 19~20일 이틀 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아세안-인도 거시금융경제와 개발협력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 등 글로벌 공동과제 해결을 위한 국가 간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아세안 국가 및 인도 주재 국제통화기금(IMF) 대표 및 미션 단장 10명이 이번 워크숍에 참석해 신남방정책을 연계한 한국-아세안-인도 지역 간 협력 확대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박복영 청와대 경제보좌관 겸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총 다섯 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각 세션은 각 국가 주재 IMF 대표와 미션 단장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인도와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의 경제동향과 정책 현안 발표한다. 2일차에는 베트남과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의 경제동향과 정책 현안을 공유하고 발제에 이어 진행되는 패널토론에서는 각 국가 간 경제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화상회의 및 현장 워크숍 혼합 형태로 개최한 이번 워크숍에는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과 이제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 박 위원장을 포함해 신남방정책 유관기관 및 학계, 연구소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