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컴퍼니는 소스라이브(모비두㈜)와 손잡고 라이브커머스IP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번 MOU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어 온ㆍ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마케팅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하여 소스라이브는 지우컴퍼니와의 협력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마케팅, 라이브커머스까지 브랜드들이 필요로 하는 라이브커머스 패키지를 한번에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지우컴퍼니와 소스라이브는 SK매직몰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인기를 끌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매직몰 라이브커머스는 3회에 걸쳐 식기세척기 등 온라인판매를 라이브로 진행한 결과, 동시접속률 2만명, 매출달성율 300%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언택트 소비 활성화로 라이브 커머스가 시장의 매출 증가를 견인하고 있는 가운데, 현장감을 느끼는 재미와 라이브쇼핑의 혜택과 다양한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점이 시청자들의 호감을 이끌어냈던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국내뿐만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IP개발에도 양사가 적극 협력하여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커머스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송지우 지우컴퍼니 대표는 “당사가 갖춘 마케팅 기술과 데이터분석 기술이 소스라이브의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고 스마트한 쇼핑에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향후 양사가 적극 협력해 새로운 고객경혐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미야자키 하야오 "日, 민간인 학살 잊어서는 안 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