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토]강동구,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유치 주민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20.08.06 11:10 기사입력 2020.08.06 11:10

댓글쓰기

이정훈 강동구청장 인사말

이정훈 강동구청장 인사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5일 오후 5시 서울컨벤션고등학교(강동구 동남로 964) 2층 체육관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구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 보고, 연구용역 책임자인 서울과학기술대 김시곤 교수의 ‘GTX-D 사업 강동구 도입 방안’ 설명, 주민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GTX-D 노선 도입의 당위성과 효과, 추진 계획, 노선 유치 전략 등을 밝혔다.

설명회에 앞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폭우가 내리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주민들이 오셨다. 이는 GTX-D노선 강동구 유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설명회를 계기로 주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강동구는 향후 3년 뒤에 55만 도시로 성장하는 만큼 미래 교통수요가 굉장히 높다.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지하철 5·8·9 연장사업이 진행 중인데 여기에 더해 강동의 교통지도를 바꿀 GTX-D노선 강동 통과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강동구,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유치 주민설명회 개최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