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 4층 청소년독서실 리모델링 재개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독립 공간과 개방 공간도 조성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 4층 청소년독서실 리모델링 재개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암사동 한국점자도서관(상암로4가길 36) 4층에 위치한 반디움독서실의 리모델링을 마치고 5일 재개관한다.


명칭도 강동구립 청소년독서실에서 반디움독서실로 변경됐다.

반디움이라는 명칭은 사자성어인 형설지공(螢雪之功)을 상징하는 반딧불이 ‘반디’와 공간을 뜻하는 ‘움’ 합성어로 주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강동구 주민들의 꿈과 희망을 밝혀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반디움독서실은 1997년 한국점자도서관 신축 시 지역 주민에게 편의시설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만든 유일한 구립 청소년독서실이다.

올해로 23년째 운영 중인 독서실은 시설의 노후화로 주민들의 환경개선 요청이 지속되던 중 지난해 29차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을 통해 독서실을 방문한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리모델링을 결정하게 됐다.


구는 최근 독서실이 카페 같은 열린 공간을 찾아 공부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등 기존 독서실 구조와는 다른 수요가 요구된다는 사실에 고민했다.


이에 개인열람 공간과 별도로 카페 형식의 개방열람 공간으로 조성, 이용자들의 휴게공간이자 열린 공간으로 요즘 이용자들의 선호 성향을 반영했다.


또 독서실 환경을 개선하여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화장실공사 및 열람실 내 책상과 의자 전석을 교체했다.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 4층 청소년독서실 리모델링 재개관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노후된 청소년독서실이 주민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반디움독서실로 재탄생했다”며 “앞으로는 강동주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책과 음악, 차와 함께 이웃을 만나는 아늑한 공간인 강동형 북카페도서관도 조성해 ‘문화도시강동’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