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마스크 선택·착용법 등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
보건교사회 감수, 학교 온라인 수업에 활용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마스크 사업부가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스크 선택 및 사용법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기획에 보건교사회가 참여, 학교 수업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와 대응방법,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착용법이며 모든 콘텐츠는 보건교사회의 감수를 거쳤다.
크리넥스 마스크 사업부는 2018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미세먼지 걱정 아웃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유한킴벌리는 전문 강사와 함께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했던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보다 많은 어린이에게 교육 혜택 제공을 위해 유튜브 영상을 기획했다. 영상은 유튜브 ‘우리월경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현재까지 80개 이상 학교에서 크리넥스의 온라인 콘텐츠를 수업 자료로 활용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됨에 따라 다가오는 2학기에는 바이러스 감염 예방 중심의 후속편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총 65억' 로또 1등 4장이 한 곳서…당첨자는 동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