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탐앤탐스, 지역 특산품 활용 상생 협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멜론스무디 선전에 힘입어 곡성 농특산물 활용 전방위 확대

곡성군-탐앤탐스, 지역 특산품 활용 상생 협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곡성군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를 방문해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탐앤탐스와 손을 잡고 지난달 1일부터 곡성 멜론 스무디를 전국 매장에 출시했다. 해당 음료는 출시된 지 1개월 만에 1만 5천 잔이 판매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탐앤탐스 블랙파드점에서는 곡성 멜론 스무디 외에도 곡성 멜론 빙수, 곡성 멜론 브레드도 출시했다.


이 같은 성공에 고무된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이하 ‘멜론 사업단’)은 유근기 곡성군수와 함께 경기 남양주시에 있는 음료 파우더 제조공장인 (주)네이브플러스와 탐 스트리트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탐앤탐스(대표이사 김도균)와 (주)네이브플러스(대표 명선철)측은 제조시설 등을 안내받고, 탐앤탐스 블랙파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곡성 멜론으로 만든 스무디, 빙수, 브레드를 시식했다.

면담 현장에서는 곡성 멜론을 이용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함께 곡성군의 다른 농특산물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하기로 협의했다.


현재 탐앤탐스에서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곡성 멜론 스무디는 곡성 멜론의 특유의 향을 최대한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우유를 조합해 더욱 달콤하고 부드러운 멜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환경 그린 캠페인의 일환인 레볼루션 음료로 출시돼 주문 시 에코 핸들 드링킹자(손잡이가 달린 유리병)에 제공된다.


멜론사업단 관계자는 “탐스트리트와 (주)네이브플러스 방문으로 탐앤탐스와의 더욱 튼튼한 신뢰를 쌓았다. 이번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곡성 멜론이 전국 최우수 멜론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