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브랜드 인증식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 9명 수상

?1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한 '제조업 부문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에 참여한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의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한 '제조업 부문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에 참여한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의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노규성)는 1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조업 부문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브랜드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NBCI는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2004년 런칭돼 올해 17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매년 67개 업종, 24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 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 약 3만5000여명을 1대 1 개별면접 방식으로 조사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브랜드 경쟁력의 대표적인 지수로 자리잡았다.

NBCI 인증식은 업종별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쓴 각 기업의 대표자를 포상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 신설됐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올해 상반기 36개 업종 12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NBCI를 조사, 지난 3월 9일 조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인증식은 상반기에 결과를 발표한 제조업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대자동차, LG전자, 삼성물산, 영원아웃도어, 쿠쿠전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위니아딤채, 경동나비엔 등 국내 제조업 업종별 1위 브랜드의 담당 임원들이 각 업종을 대표해 수상했다. 서비스업 부문 NBCI는 오는 9월 발표되며, 1위 브랜드 인증식은 10월 진행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2800선까지 반등한 코스피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국내이슈

  •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해외이슈

  •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