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파리지앵 신상인테리어 소개부터 인기 메뉴 시식까지… 카페창업 벌툰, 설명회 진행 예정

최종수정 2020.06.24 10:07 기사입력 2020.06.24 10:07

댓글쓰기

파리지앵 신상인테리어 소개부터 인기 메뉴 시식까지… 카페창업 벌툰, 설명회 진행 예정

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이색적인 사업설명회를 실제로 운영중인 직영점에서 직접 진행한다고 밝혀 화제다.


박명수가 대표모델로 활동 중인 카페창업 벌툰은 1시간에 2,4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해두었다. 만화책은 물론 오락기, 보드게임, 마사지기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으며 배고프거나 출출하면 커피와 덮밥, 떡볶이 등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미 젊은 층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벌툰은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들도 방문하여 벌툰에서 먹방 콘텐츠를 촬영하거나, 데이트하는 모습들을 업로드하여 백만 조회 수가 넘어갈 정도로 크게 사랑받고 있다.


만화카페는 일반카페와 수익구조가 다르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일반카페의 경우 고객이 음료 1잔을 계산하고 오래 앉아 있을수록 회전율이 낮아져 매출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다 보니 우후죽순 생겨나는 일반 카페들의 폐업률이 높다.


그러나 시간당 요금으로 계산되는 만화카페는 고객이 오래 머물수록 매출이 높아지는 구조로 되어 있다. 또한, 고객이 만화카페에 머무르면서 추가로 커피와 음식까지 시켜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높은 매출의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카페창업 대안으로 알려졌다.

파리지앵 신상인테리어 소개부터 인기 메뉴 시식까지… 카페창업 벌툰, 설명회 진행 예정

많은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중에서 유독 벌툰이라는 브랜드라 상당수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2020년 출시된 `파리지앵` 신상 인테리어 덕분이다. 고객들 사이에서는 물론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파리지앵은 유럽 파리를 연상케 하는 고급 인테리어로 여행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만화카페 벌툰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들어진 컨셉이다. 전체적으로 네이비 컬러를 기반으로 베이지 계열의 색감을 더해 밤이 오기 전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파리 상점가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파스텔컬러를 사용하여 생동감 있는 분위기와 특유의 따스함을 제공한다.


해당 인테리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벌툰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로드된 영상 속에서 고급스럽고 예쁜 인테리어의 장면들이 비치면서 유튜브 구독자, 창업자 그리고 매장을 이용하는 실제고객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2020년에 벌툰을 오픈한 가맹점은 파리지앵 신상 인테리어로 오픈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인테리어 만족도가 높아 계약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카페창업 대표 브랜드 벌툰은 무인화가 필수가 되어 버린 무인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건비가 들지 않는 키오스크 무인기계를 입구에 도입했다. 키오스크 무인기계 도입을 통해서 연간 약 30,000,000원의 인건비 절감은 물론 직원 1명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만화카페 시스템을 최적화시켰다.


이처럼 벌툰은 무인으로 만화카페가 운영되는 방법과 실제 매장의 인테리어 구성 등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자세히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를 6월 30일 화요일 오후 1시에 벌툰 신촌에 위치한 직영점에서 진행 예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직접 판매 중인 먹거리 시식, 실제 매장체험, 인증샷 이벤트, 등 재미난 이벤트적인 요소들이 첨가된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꼭 한 번쯤은 방문해봐야 할 사업설명회’로 인지도가 높은 사업설명회다.


또한 만화카페 벌툰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총 17가지 창업혜택에서 추가로 800만원 상당의 추가창업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만화카페 벌툰은 예비창업자들의 위생적인 설명회를 위해 손 소독제 배치, 매시간 매장 내부청소를 진행하며 위생 강화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


만화카페창업 대표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무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예비창업주들에게 정보제공 및 맞춤 상담의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