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갓갓' 문형욱 공범 안승진 검찰 송치…"아동 성폭행 인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텔레그램 성 착취물 대화방의 시초인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24)의 공범 안승진(25)이 23일 검찰에 넘겨졌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이날 오후 2시께 아동·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안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경북 안동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돼있던 안씨는 이날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으로 옮겨지면서 처음으로 외부에 모습을 보였다.

안씨는 마스크와 모자를 착용하지 않은 채 언론에 얼굴을 드러냈다. 초췌한 모습으로 유치장을 나선 그는 '피해자들에게 할 말이 없느냐'는 질문에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입을 뗐다.


이어 '아동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잠시 머뭇거리더니 "인정한다"고 답했다. 안씨는 이어진 질문에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고 호송차에 올랐다.


경북경찰청은 지난 18일 경찰관 3명과 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안씨에 대한 신상 공개를 결정하고 전날 안씨의 이름과 나이, 얼굴 사진 등을 공개했다. n번방 최초 개설자인 문씨를 비롯해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4)과 그의 공범 '부따' 강훈(18), '이기야' 이원호(19)에 이어 신상이 공개된 5번째 피의자다.

안씨는 2015년 3월부터 2016년 3월까지 SNS 등을 이용해 아동·청소년 10여명을 접촉, 신체 노출 영상을 전송받아 협박하는 방법 등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15년 4월께 소셜미디어로 알게 된 한 아동과 성관계를 한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


안씨는 지난해 3월 문씨의 지시를 받고 피해자 3명을 협박하는 등 아동 성착취물 제작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다. 2019년 3월부터 6월까지 아동 성 착취물 1000여개를 유포하고 관련 성 착취물 9200여개를 소지한 혐의도 있다.


경찰은 문씨를 수사하던 중 그가 n번방 성 착취물을 유포하고 문형욱과 함께 피해자들을 협박한 정황을 포착해 디지털 증거 등을 토대로 그를 조사했고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