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웨일, 기업·공공 전용 웹 브라우저 하반기 출시한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네이버 웨일, 기업·공공 전용 웹 브라우저 하반기 출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기업·공공 전용 웹 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올 하반기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시장에 도전하는 네이버는 첫 작품으로 'PC방 전용 웨일'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홈페이지에서 지난 17일부터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PC방 전용 웨일'은 네이버의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PC방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보안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화면 훔쳐보기 방지 기능 등 PC방 환경에 특화된 기능도 추가됐다.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핵심은 관리자 권한 기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이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각 조직의 특성에 맞춰 약 80개의 브라우저 기능과 정책들을 선택해 최적화할 수 있다. 관리자가 전체 조직을 대상으로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브라우저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네이버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분산된 서비스들을 통합해 조직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원격 근무와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증가로 기업과 공공기관 보안이 중요해짐에 따라 데이터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됐다. 웨일은 국내 최대 보안 데이터를 보유한 네이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471만 건의 악성 파일과 101만 건의 피싱사이트를 자동으로 식별해 차단한다. 웨일은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로 차별화된 보안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여 대안이 부족했던 기업 전용 웹브라우저 시장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며 "웨일이 새로운 웹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