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룸 캐스터네츠, 펫콕족 증가로 매출 2배 상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룸의 '캐스터네츠' 연출 컷. 사진 왼쪽부터  '책장 캣타워', '해먹 소파 테이블', '펫 소파 세트'. [사진=일룸]

일룸의 '캐스터네츠' 연출 컷. 사진 왼쪽부터 '책장 캣타워', '해먹 소파 테이블', '펫 소파 세트'. [사진=일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전후로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인 '캐스터네츠' 매출이 2배 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펫콕족'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일룸의 반려동물 가구 시리즈 캐스터네츠도 코로나 19가 확산되기 전보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났다. 집콕 장기화로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펫가구 및 인테리어의 수요가 늘면서, 일룸 캐스터네츠의 매출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일룸 캐스터네츠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더 나은 생활을 위한 펫가구 시리즈다. 반려인의 인테리어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내추럴한 컬러와 디자인은 물론, 반려동물의 행동 특성을 반영해 안정적으로 설계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스터네츠 시리즈는 '책장 캣타워', '계단형 숨숨집', '데스크스텝', '해먹 소파테이블', '펫 소파 세트' 등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일룸 캐스터네츠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2월말을 기점으로 약 2배의 매출 성장(2019년 12~2020년 2월 / 2020년 3~5월 주문량 비교)을 보이고 있다.


책장 기능과 캣타워 기능을 동시에 갖춰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책장 캣타워’는 출시 시점부터 계속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데스크스텝과 해먹 소파테이블은 코로나 19로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각각 330%, 200% 판매가 증가했다.

데스크스텝은 반려인의 책상 옆에 배치해 반려동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더 늘여줄 수 있는 미니 캣타워이며, 해먹 소파테이블은 테이블 하부에 반려동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줘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이다.


다른 인기 요인은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일룸 사내 집사, 자체 연구소와의 협업은 물론 고양이 유튜브 채널로 활약하는 '김메주와 고양이들' 크리에이터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을 기획한 점이다. 실제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덕분에 출시 이후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을 일컫는 일명 '집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일룸은 김메주와 고양이들 크리에이터와 고양이 전문 수의사인 노진희 수의사와 협업해 캐스터네츠 시리즈 2차 라인업을 기획 중이다. 지난 14일 김메주와 고양이들 유튜버 채널에 관련 영상이 공개돼 새로운 캐스터네츠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일룸 관계자는 "일룸 캐스터네츠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에게 더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주기 위해 개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집안에서의 반려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일룸은 단순 가구 브랜드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룸의 캐스터네츠 시리즈는 일룸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일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