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지난해 대비 사용자 수 182% 증가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쿠팡'인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은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에 걸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1위에 올랐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달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쇼핑 앱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 세대에서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앱은 쿠팡이라고 밝혔다. 쿠팡은 5월 한 달 1349만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뒤를 이어 당근마켓 679만 명, 11번가 604만 명, G마켓 521만 명, 위메프 372만 명, 티몬 358만 명 순이었다.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은 지난해 5월 241만 명에서 올 5월 679만 명으로 사용자가 증가해 182%의 사용자 증가율을 보였다. 세대별로는 이용현황에 차이를 보였다. 특히 10대와 20대는 다른 세대와 이용 앱이 많이 달랐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당근마켓, 스타일쉐어, 무신사의 순으로 쇼핑 앱을 이용했다. 20대는 쿠팡, 당근마켓, 지그재그, 무신사, 11번가, 아이디어스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다.
30대와 40대는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순으로 쇼핑 앱을 이용했다. 50대 이상은 쿠팡, 당근마켓, 11번가, G마켓, 홈앤쇼핑, GS SHOP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6만 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주사 맞기 싫었는데 잘 됐네" 이제 하루 한 알로 ...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아무도 오지않는 5호실의 적막…'가족도 거부' 세상에 없던 듯 외롭게 갔다[2025 무연고사 리포트④]](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13564467250_1766465803.png)







!['고가 매입임대' 잡으려다 '공급 절벽' 부추긴다…매입임대 전수조사 딜레마[부동산AtoZ]](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215121765652_1766383937.png)




![[산업의 맥]CES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자](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14465674261A.jpg)
![[기자수첩]수장 없이 연 해수부 부산시대](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09320309473A.jpg)
![[시시비비]기부 쏟아지는 연말, 기업 더 따뜻해지려면](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0852023015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