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동구, 개발호재 이어져… 선교지구 1BL, 동림2차 우방아이유쉘 미래가치 우수해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광주문화광장 조성, 아동 맞춤형 아파트 환경 조성 사업 등 개발호재 이어져…
- 선교 도시개발사업 진행으로 신흥 주거밸트로 거듭나… 광주 경제 새로운 활력 기대돼

광주 동구, 개발호재 이어져… 선교지구 1BL, 동림2차 우방아이유쉘 미래가치 우수해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 동구, 개발호재 이어져… 선교지구 1BL, 동림2차 우방아이유쉘 미래가치 우수해 주목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 동구에 여러 개발호재가 이어져 광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존 원도심에 포함되는 지역으로 교육, 생활, 교통 등 주거 인프라가 잘 발달된 곳으로 지역 가치를 더해줄 여러 개발호재들로 광주 시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개발 호재는 이러하다. 지난 13일 광주 동구가 5ㆍ18민주광장 일원에 ‘광주문화광장’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사업에는 총 27억 원이 투입되며 테마정원, 야간경관 개선 사업, 아트 벤치 및 각종 편의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리고 5ㆍ18 항쟁의 의의와 정신을 미래세대와 공유하며 방문객을 통한 도심 관광을 활성화시킬 전망이다.

여기에 아동 친화적 도시로 거듭날 계획으로 지난 13일 SM그룹의 건설부문 계열사인SM삼라, SM하이플러스는 광주 동구청과 ‘아동맞춤형아파트환경조성’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아파트 전용공간분야와 공용공간분야에서 아동 친화적 모델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SM삼라, SM하이플러스는 향후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겠다 말했다. 광주 동구청은 특화된 동구형 아동친화도시의 완전한 정착을 위해 행정사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을 밝혔다.


아파트 전용공간 분야는 △어린이 연령층에 맞는 아동형 수납장 △아동 전용공간 코너리스 가구설치가 포함됐고, 아파트 공용공간분야는 △테마별 특화 어린이놀이터 구축 △단지 내 키즈스테이션 등 실내외 아동 놀이공간 구축 △ 실내형 맘스라운지 구축 등이 포함될 계획이다.

더불어 광주 동구가 ‘선교 도시개발 사업’ 부지 조성공사를 착공해 오는 2021년 2월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 중이다. 총 사업비 52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선교 도시개발은 총면적 11만8504㎡에 1400세대규모의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선다. 이를 통해 입주민 편의를 위해 도로개설(L=1582m)과소공원 1개소, 녹지 3개소가 조성된다.


광주 동구 내남지구에 이어 선교지구까지 완공되면 월남지구와 더불어 동구남부권에 총 3800여가구, 약 1만여명이 거주하는 새로운 주거벨트가 조성돼 도시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다가 택지지구 내에 약 2700평 규모의 첨단벤처특화밸리가 들어설 예정으로 동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전망이다.


이처럼 다수의 개발호재들로 미래가치가 우수히 평가되고 있는 가운데 SM그룹이 광주 동구선교동 21-3번지 일원에 광주 선교지구 1BL우방 아이유쉘과 광주 북구 동림동 288-1번지 일원에 광주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을 동시 분양한다.


여러 개발호재들로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되는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 47~59㎡ 490가구로 전용면적 타입별 공급 가구 수는 전용면적은 △47㎡ 190가구, △49㎡ 194가구, △59㎡ 106가구로 조성된다.


선교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1BL과 선교2BL(예정) 총 1,400세대 대단지로 들어설 계획이다. 더불어 아동 맞춤형 설계로 자녀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통학셔틀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녀가 안전하게 등ㆍ하교할 수 있도록 통학 안정성을 갖출 전망이다.


동림 2차 우방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15층 4개 동 전용 41~49㎡ 200가구로 전용면적 타입별 공급 가구 수는 △41㎡A 29가구, △41㎡B 30가구, △41㎡C 12가구, △45㎡A18가구, △49㎡A81가구 △49㎡B30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내 아동 맞춤형 시설을 설계해 아동친화 단지의 면모를 갖출 전망이며 우방 아이유쉘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주거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전 세대가 전용 49㎡이하 소형평형으로 100% 구성되며 판상형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된다. 또한 일부세대에 한해 시스템 에어컨 2대, 김치냉장고, 세탁기, 엔지니어드 스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광주 선교지구 1BL,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은 분양 수요자의 내 집마련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먼저 청약통장이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소득수준에 대한 제한없이 누구나 청약신청 및 계약이 가능하다.


여기에 월 임대료가 없고 계약 시 전세보증금만 납부하면 최대 8년동안 거주할 수 있다. 더불어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세금 부담이 없어 내 집 마련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단지는 최초 확정분양가 제도가 적용된다. 최초 확정분양가 제도는 일반 임대 아파트와 달리, 향후 8년간 살아보고 분양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분양가 시세가 하락되면 부담없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고 시세가 인상되면 최초 확정된 분양가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어 리스크 없는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미래전망이 좋고2030 젊은층에 내집 마련 부담을 덜어줄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광주 선교지구 1BL,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 홍보관은 광주시 북구 신안동 502-7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