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없는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다
에어프라이어 없는 사람들은 간편 안주를 즐길 수 없는 걸까? 간편함 하면 원래 전자레인지가 원조 아니었나. 그렇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어떤 요리든 척척해서 자취생들은 물론 요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템이었던 전자레인지를 잊어선 안 된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전자레인지 간편 레시피! 그 1탄을 지금 시작해보려 한다.
치즈계란찜
계란찜은 간단하지만 늘 어려운 존재다. 강불에서 중불로 줄여야 하며 시간도 철두철미하게 지켜야 먹기 좋은 비주얼이 탄생한다. 하지만 이 요리도 전자레인지 하나면 충분하다.
재료
후추, 소금, 베이컨, 계란, 당근, 파, 우유, 피자 치즈
만드는 방법
01.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계란 4개와 소금 4T 스푼, 후추 2T 스푼을 넣고 노른자가 고르게 퍼지도록 잘 저어준다.
02. 다 저으면 야채를 다져 넣을 차례. 당근과 파를 다지고 베이컨은 먹기 좋게 썰어준 뒤 그릇에 추가로 넣어준다.
03. 부드러움을 위해 우유 100ml를 먼저 넣어준 뒤 피자치즈를 선호하는 만큼 포슬포슬 뿌려준다.
04. 전자레인지에 넣고 4분 30초(전자레인지 별 차이 있음) 돌려주면, 치즈 계란찜 완성이다.
Tip. 계란찜이 넘쳐 전자레인지에 흘릴 수 있으니 랩을 씌우거나 중간중간 체크해줄 것.
▷ 난이도: ★★★
▷ 맛 한 줄 평: 이렇게 안 탄 계란찜은 난생 처음임, 밥을 찾게 되는 맛!
▷ 술과의 조합: 맥주보단 소주가 계란의 식감과 잘 어울릴 듯.
나쵸 피자
다들 피자 한 판쯤이야 거뜬히 먹는다며 허세를 부리지만 사실 혼자서 피자를 주문하기엔 영 부담이 된다. 피자 보다 가볍고 만들기도 쉬운 나쵸 피자는 어떨까? 과자인 듯 요리인 듯 정체를 알 수 없는 메뉴지만 간단히 먹을 안주로 제격이다. 영화 볼 때 혼술 안주로 대추천한다.
재료
나쵸 과자, 옥수수 콘, 블랙 올리브, 케첩 또는 토마토 소스, 피자 치즈
만드는 방법
01.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나쵸 과자를 깔아준 뒤 케첩이나 토마토 소스를 얹는다. 소스를 과하게 바르지 않도록 할 것.
02. 소스를 바른 뒤 토핑을 해보자. 블랙 올리브와 옥수수 콘도 좋고, 피망이나 베이컨 등 취향에 맞게 올려주면 된다.
03. 토핑을 올렸으면 이제 이불을 덮어줄 차례, 폭신폭신한 치즈들로 마지막 장식을 해주자. 선호하는 취향의 피자를 올려줄 것.
04.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전자레인지 별 차이 있음) 돌려주면, 혼술 단짝 나쵸 피자 완성!
▷ 난이도: ★
▷ 맛 한 줄 평: 나쵸의 바삭함과 피자의 고소함, 옥수수 콘의 달달함이 맛의 오케스트라를 펼친다.
▷ 술과의 조합: 맥주가 당겼다. 느끼할 수 있는 치즈와 짭짤한 토마토 소스의 맛을 맥주가 질리지 않게 해줄 것 같다.
이유진 에디터 yujina0304@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