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리 인하에 인기 급등한 지식산업센터…개발 호재 풍성한 부천 ‘춘의 디아크원’에 시선 몰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리 인하에 인기 급등한 지식산업센터…개발 호재 풍성한 부천 ‘춘의 디아크원’에 시선 몰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은행이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1.25%던 기준금리를 0.50%포인트(p) 인하했다. 금리가 0.75%로 0%대에 들어서면서, 수익률이 낮은 은행 상품 대신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반사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교통 및 생활 인프라 확충 등 주변에 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뜨겁다. 개발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돼 안정적인 수익과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현재 대장신도시 개발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부천 춘의동’ 일대는 개발 호재가 다양해 향후 가치 상승이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는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춘의 디아크원’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무엇보다 교통 개발 프리미엄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원시~소사 복선전철 개통(23.3Km)을 시작으로 대곡~소사 복선전철이 개통(19.5Km, 2020년)을 앞두고 있다. 이어 원종~화곡 전철 개통(17.1Km, 2020년)도 예정돼 눈길을 끈다. 특히, 이 노선은 부천종합운동장, 원종역과 고강역(신설 예정)에 이어지는 격자형 지하철 노선으로, 수도권 남서부 군역 일대에 남북을 관통하는 교통망이 조성된다. 이에 따라 부천은 향후 교통 허브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조성된 교통망도 풍부하다. 도보 1분 이내 거리에 7호선 춘의역이 자리해 있고,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근거리를 지난다.


도시개발사업도 주목해야 한다. 부천 대장동~오정동에 걸쳐 조성된 수도권 3기 신도시인 대장신도시는 제조업 업종 및 다양한 벤처 기업이 자리할 예정으로, 향후 첨단벤처기업단지로 육성된다.


부천시 중점 사업으로 거론되는 부천종합운동장 일원 역세권 융복합 개발사업도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을 기준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부지 내에 융복합 R&D 기능, 컨벤션, 첨단지식산업 등이 유치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천영상문화산업단지 개발 계획 역시 상동 일원에서 추진 중이다. 유수지와 호수공원을 연계한 친수공간 조성과 영화 만화영상방송, 콘텐츠 산업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될 경우, 부천산업단지에서 춘의역세권으로 공급축이 이동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춘의역세권은 상품 공급부터 신규 분양가 상승 등 톡톡한 수혜가 기대된다. 춘의 디아크원 지식산업센터가 누리는 수혜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부천시가 중/상동, 춘의, 부천-소사역을 발전축의 중심으로 손꼽으면서, 춘의권역이 부천의 신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직주근접의 최적의 위치에 춘의 디아크원 지식산업센터가 자리했다는 평을 받는 이유다.


부천 춘의 디아크원은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73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IoT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돼 ICT, R&D, 바이오와 같은 첨단지식산업 관련 기업에 최적화돼 있다. 조명 자동, 통합관제, 보안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미래형 업무 공간의 모습을 제시한다.


특화설계도 다양하게 적용됐다. 가변형 평면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니즈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트럭 진/출입도 원활하도록 지하 2층~지상 5층에는 6m의 넓은 차로를 설계했다.


지하층 1.0 ton/㎡, 지상 3층~6층 1.0 ton/㎡, 지상 7층~11층 0.6 ton/㎡로 기계의 하중과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구조 하중을 적용해 안전성도 우수하다. 3층~6층의 공장은 층고가 5.4m로 높아 공간이 여유롭다. 공간 효율을 높이고자 서비스 공간(발코니, 테라스)도 마련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최신 시스템이 적용된 공장 창고가 조성돼 물류 효율성도 뛰어나다.


채광과 환기 확보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위해 창호와 벽 면적을 적절하게 분배했으며, 저감 소음 방지를 비롯해 내풍 및 내진구조 설계를 도입해 안전성도 높였다. 1층과 6층, 옥상에 조경 공간을 마련해 업무 중 근로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변 자연적 요소를 건물로 유입해 친환경 랜드마크도 형성했다. 1층과 2층에 편의점, 식당 등 각종 상업지원시설이 자리해 One-Stop 업무도 기대할 수 있다.


폐열 에너지를 활용한 전열교환방식 환기 시스템이 도입된 공장은 실내 환경이 쾌적하다. 기숙사를 최상부(12~13층)에 조성해 업무 공간과 생활 공간이 효율적으로 연계된 것도 장점이다. 획일화된 디자인의 지식산업센터와 다른 세련된 디자인도 갖췄다. 품격 높은 디자인이 도입된 로비 공간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다.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차량 이용이 많은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을 설계에 반영해 142대의 주차대수(법정 92대)로 법정 대비 154%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주차장 환기 개선, 보차분리 설계 적용 등으로 안전성까지 강화했다.


분양가 최대 70%까지 저금리 융자를 지원해주며, 취득세 50% 감면과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혜택도 제공하는 등 입주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는 혜택도 다양하다.


첨단 IoT환경과 공유 오피스, 셰어하우스의 개념을 도입한 미래형 지식산업센터 춘의 디아크원의 홍보관은 경기 부천시 부천로 211, 2층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