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중증장애인 나들이 차량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휠체어 4대와 비장애인 5명이 동시 탑승하는 나들이용 미니버스 ...노원구 내 장애인 단체와 기관 대상으로 연중 상시 운영 ...노원교육복지재단 홈페이지(www.newf.or.kr)에서 차량 사용일 최소 5일전 예약

노원구, 중증장애인 나들이 차량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휠체어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들의 문화와 여가 기회 증진을 위해 ‘나들이 차량 지원 사업’을 펼친다.


렌터카 서비스 방식으로 지원하는 차량은 일명 ‘다람이카’로 휠체어 4대와 비장애인 5명이 동시 탑승할 수 있는 미니버스다.

이용 대상은 노원구 내 장애인 단체와 기관으로 연중 상시 운영한다. 이용료는 무료이나 유류비, 통행료, 교통범칙금 등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대여 조건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1명 이상이 반드시 탑승해야 하며 특정 단체에 편중되지 않도록 연간 이용일수는 20일 이내로 제한한다.


차량은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손쉽게 운행 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입출고 가능하다. 차량 출고 30분전 지정장소에서 조작방법과 유의사항 등 설명을 들어야 한다.

신청은 노원교육복지재단 홈페이지(www.newf.or.kr)에서 차량 사용일 최소 5일전에 예약하면 된다. 기관 등 사용자 정보 등록 후 차량 대여일, 목적지, 사용목적 등을 작성하고 기관 고유번호나 사업자등록증, 차량 운전자 운전면허증 등 관련서류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 나들이 계획서와 결과보고 증빙사진 등은 재단 담당자 메일(sky182k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구가 이 사업을 하게 된 것은 지난해 사회복지시설 60여 곳 등 현장방문이 계기가 됐다. 장애인들의 문화 여가 활동을 위한 나들이 전용 차량이 없어 이동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아 노원교육복지재단 후원금 8000여만원으로 장애인 나들이 지원 차량을 구입 했다.


다람이카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청 복지정책과와 노원교육복지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중증장애인 나들이 차량 지원으로 이동 편의성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