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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속 간지러운 피부…선크림도 트러블케어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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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속 간지러운 피부…선크림도 트러블케어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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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선케어 제품군에서도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선케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2~8일) 대비 약 81% 늘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주요 무기 자외선 차단제(무기자차) 제품 매출은 132% 가량 늘며 업종 평균 상승률을 상회했다.

무기자차는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는 물리적인 차단 방식의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 속에 스며들어 자외선을 분해하는 유기자차와 달리 화학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어 지난해 선케어 시장을 이끌었다.


대표적인 성분이 판테놀이다.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은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향상하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령 ‘보타닉힐보 더마 디펜스 판테놀 선크림’은 출시 한 달 새 매출이 3배 이상 늘며 카테고리 상위권에 들었다.


녹차 성분 함유 선케어 제품도 각광받고 있다.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은 지난 3월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뛰면서 선케어 부문 매출 상위 5위에 올랐다.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도 ‘사철쑥’ 라인의 인기에 힙입어 최근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선’을 선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출 자제 및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분위기 속에서도, 따가워진 봄볕에 선케어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 케어 수요가 선케어로까지 확대되면서 ‘무기자차’에 피부 진정 성분까지 더한 다기능 제품이 올해는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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