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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소비가 대세…신세계, 금실딸기·한우 온라인으로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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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소비가 대세…신세계, 금실딸기·한우 온라인으로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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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백화점에서도 침대, TV 등 고가의 가구와 가전, 프리미엄 식재료까지 온라인 구매가 늘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2월 신선식품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8.4% 증가했고, 침대(147.7%), 가전(24.9%) 등 고른 성장 폭을 기록했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 온·오프라인 합산 기준으로는 매출 성장률이 -17.1%에 그쳤지만 온라인 성장이 두드러졌다.

신세계는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올해 초 SSG닷컴 내 ‘백화점 식품관’을 열었다. 백화점 프리미엄 식재료를 중심으로 60개월 미만의 암소 한우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정육, 높은 당도가 특징인 ‘금실딸기’ 등 총 900여종 품목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SSG닷컴의 백화점 식품관 매출 역시 1월 대비 100.2% 상승했다.


현재 900여종에 달하는 SSG닷컴 백화점 식품관의 판매 품목도 이달 말까지 1000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그간 판매하지 않았던 독일 명품 가전 브랜드인 '밀레'도 지난달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온라인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기존 패션, 명품은 물론 생활, 식품 장르에서도 기존에 온라인에서 판매되지 않았던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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