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떠오르는 지역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관심 집중,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분양 현장 관심 높아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떠오르는 지역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관심 집중,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분양 현장 관심 높아져...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회에서 대전을 혁신 도시로 지정 되는 법안이 통과되었다. 이와 관련되어 역세권을 포함한 원도심에 지정한다는 가이드 라인은 나온 상태라 원도심의 부동산 가격이 급 부상하고 있다.특히 트리플 역세권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는 대전 중구 KTX 서대전역 인근은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대전이 혁신도시로 지정 될 경우, 각종 공공기관 유치를 통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좋은 일자리가 더욱 많아져 젊은층의 인구 증가는 큰 폭으로 상승 되고, 양질의 일자리는 다시 사람들을 불러 모아 지역경기가 활성화 되는 것이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호재가 가려져 있지만, 공식적인 정부 계획이 발표되면 호재에 힘입어 인근 부동산 시세는 상승 할 것으로 보인다.다만 이런 일자리 증가 대비 소형 주거 시설의 부족은 대전의 중구 등 원도심이 급히 해결해야 할 숙제로 남아 있다.


대전에서도 중구 KTX 서대전역 인근은 백화점, 홈플러스, 코스트코, CGV 영화관, 삼성 서비스 중대전 센타, BMK 등이 위치하며 충남대 병원과 성모 병원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생활 인프라 및 교통 인프라가 좋은 곳으로 손 꼽힌다.


KTX서대전역 바로 옆에는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오피스텔 및 상가를 분양 중인데, 전 세대 주차 공간을 제공하고 무인 택배 시스템을 제공한다. 오피스텔의 경우를 비교하면 인근 신축 다가구 및 도시형 생활 주택의 경우 전용 6~7평 기준 원룸 및 1.5룸의 임대료가 보증금 500만원에서 1천만원에 월 40~50만원의 임대료를 형성하는데 주차의 불편함과 편의 시설의 차이가 심해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이 완공되면 인근 직장인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상가는 도로변 기준 한 점포 분양 가격이 3억대로 시작하는데, KTX 서대전 역 바로 옆에 대전 지하철 2호선 트램 역(2025년 완공)이 생겨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 질 것으로 보인다. 서대전 KTX역은 충청권 광역 도시철도 (2024년 완공 예정)와 같이 이용 될 것이라 수년내 확 달라진 모습이 기대된다.


서대전역 코아루 써밋 분양 사무실은 현장 인근 중구 오류로, 우방 스카이 팰리스 도로변 110호로 이전하여 운영 중이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중이라 얼마 뒤 마감 될 것으로 보인다.


시행은 한국토지신탁이며, 금강종합건설이 시공 중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