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BGF리테일 은 통합 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페이코인(Paycoin)결제 서비스를 전국 CU에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로, 동일 명칭의 암호화폐페이코인(화폐단위 PCI)을 사용한다. 암호화폐결제전문앱인 ‘페이 프로토콜 월렛’에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시에는 '페이 프로토콜 월렛'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 시점의 페이코인 환율에 따라 상품 가격이 페이코인으로 환산돼 차감된다.


이처럼 CU가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결제 수단의 다양화로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는 한편,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은 낮추기 위해서다. 실제 페이코인의 결제 수수료는 일반 신용카드의 절반 수준인 1%에 불과하다.


CU는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도입 기념으로3월 한 달간 ‘100% 당첨 페이득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룰렛을 돌리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무작위로 3000~1만5000원 상당의20~100PCI가 지급된다. 페이코인은 고객의 페이 프로토콜 월렛으로 3일 이내 적립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