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로구민 풍수해 보험 가입 독려

최종수정 2020.02.19 07:46 기사입력 2020.02.19 07:46

댓글쓰기

자연재해로 인한 경제적 피해 보상 … 보험료 절반 이상 국가 또는 지자체 지원... 저소득가구 4월14일까지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 일반 주민은 보험사 통해 가입

구로구민 풍수해 보험 가입 독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주민들의 풍수해 보험 가입 독려에 나섰다.


구로구는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풍수해 보험 가입비를 지원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풍수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을 안내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풍수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주민 스스로 예기치 못한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다.


보험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중 절반 이상을 국가 또는 지자체가 지원해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보상하는 자연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이다. 가입 대상 시설은 주거용 건물(주택)과 비닐하우스를 포함한 농·임업용 온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 등이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파손 범위에 따라 복구비 기준액 대비 최대 90%를 보상받을 수 있다.


구로구는 지역내 저소득가구의 풍수해 보험 가입 시 자체 예산으로 보험료를 추가 지원한다. 보험 가입을 원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4월14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일반 주민의 경우 풍수해 보험을 운영하는 보험사 5곳(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NH손해보험)을 통해 개별 가입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풍수해 보험이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자연재난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풍수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