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영홈쇼핑, 마스크 100만개 노마진 판매방송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영홈쇼핑, 마스크 100만개 노마진 판매방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산하 공공기관인 공영홈쇼핑을 통해 마스크 100만개, 손소독제 14만개 판매방송을 긴급편성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 확산으로 마스크 부족, 가격 급등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공급 대책을 마련했다.


최창희 공영홈쇼핑 대표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 관련 브리핑에서 "마스크와 손소독제가 품귀현상에 가격까지 급등한 상황을 고려해 이익이 아닌 공익을 위해 방송판매를 준비했다"며 "한정된 준비 물량 때문에 고객 1명당 각 1세트로 구매를 제한해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판매방송을 위한 마스크 등의 물량은 중기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합동 협력을 통해 전국 40개 이상의 제조업체들을 섭외하고 협의해 확보했다. 이달 17일부터 손소독제 1차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19일부터 마스크 판매를 시작한다. 배송비 등 기본 경비만 포함된 가격으로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판매할 방침이다.


최창희 대표는 "추가물량이 확보되는대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방송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신종 코로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마스크 30만개를 지원받아 전국 곳곳의 전통시장 상인회, 상점가 등에 배부 중이다. 9일 기준으로 829개 시장ㆍ상점가에 마스크 14만9235개를 배부한 상태다. 같은 기간 478개 시장에 손소독제 1만9120개를 배부했다.

중국에 진출한 한국 중소기업들에도 마스크 1만개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협력해 중국 베이징, 상하이, 시안, 충칭, 광저우에 소재한 5개 수출비즈니스인큐베이터(BI) 및 칭다오 중소기업지원센터에 1600여개씩을 배부했다.


또 한국수출입은행, 코트라 등 수출 유관기관과 협력해 중국에 진출한 우리나라 중소기업 현황을 파악하고, 현지 애로사항과 피해 발생 여부 확인을 위해 세부조사와 밀착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의 확산에 따라 중국 소재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것은 물론 국내 여파에도 많은 우려가 예상되고 있다. 중기부는 신종 코로나 관련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대응반을 구성하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에 피해접수센터를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과 전통시장 현장 방문 등을 통해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애로와 건의를 청취하면서 다양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원자재 및 제품 수출입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긴급자금 융자, 특례보증 등 2500억원을 공급할 계획이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민간물류사와 외교부 협조를 통한 중국 내 한국 중소기업에 대한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국내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위해 예비비 확보 등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