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종코로나 확산에 OTT서 '컨테이젼' 역주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컨테이젼' 이미지컷

영화 '컨테이젼' 이미지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의 확산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전염병을 주제로 한 재난영화가 관심을 얻고 있다.


4일 국내 OTT서비스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왓챠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이후 현재까지 시청자 수가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콘텐츠는 영화 '컨테이젼'이었다. 이 영화는 왓챠플레이에서 지난달 22일에 '많이 본 콘텐츠' 58위로 처음 순위권에 오른 뒤 25일 4위로 순위가 수직으로 상승했고, 28일에는 1위에 등극해 현재까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2011년 개봉한 이 영화는 전염병의 확산과 사람들의 반응을 다뤘다. 전 세계 사람들의 이동과 접촉이 빈번한 현대 사회에서 감염병이 얼마나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컨테이젼을 비롯한 재난영화는 다른 플랫폼에서도 인기다. SK텔레콤 과 지상파3사의 통합 OTT '웨이브'에서도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컨테이젼이 많이 본 영화 순위 1위에 올랐다. 웨이브에 따르면 지난달 16~28일 재난영화로 분류되는 콘텐츠 평균 시청 시간이 이전 2주(1~15일)에 비해 403%, 시청자는 304% 늘었다.


KT OTT인 '시즌'에서도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일 기준 컨테이젼 시청은 지난해 10~12월 일평균 대비 545배 증가했고, 인터넷(IP)TV '올레tv'에서도 837배 늘었다. 감염병을 주제로 한 영화 '감기'도 시즌에서 30배, 올레tv에서 45배 증가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