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비즈니스온, ‘스마트 RPA’ 서비스 출시

최종수정 2020.01.22 14:00 기사입력 2020.01.22 14:00

댓글쓰기

비즈니스온, ‘스마트 RPA’ 서비스 출시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국내 전자문서 유통 시스템 점유율 1위 기업인 비즈니스온 이 ‘스마트 RPA’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란 사람이 컴퓨터로 수행하는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대량의 업무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고객서비스·재무·회계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다.

비즈니스온 측은 “비즈니스온의 스마트 RPA는 업무의 정확성, 신속성 향상과 함께 기존 업무 프로그램의 수정 및 추가 개발 없이 적용이 가능해 내부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고, 타사의 RPA 솔루션과 비교해 도입 비용이 크게 절감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비즈니스온은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를 개발한 이든티앤에스와 사업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스마트 RPA의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양사 간 교육 진행과 프로젝트 수행에 공동 참여하기로 합의했으며, 비즈니스온이 보유한 수많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