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석희 마지막 'JTBC 신년토론', '썰전' 논객들 전원책·박형준 등 총출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형준 동아대 교수, 전원책 변호사/사진=JTBC 화면 캡처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형준 동아대 교수, 전원책 변호사/사진=JTBC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손석희 JTBC 대표이사의 마지막 '신년토론'에 '썰전' 출연 멤버들이 모여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JTBC는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JTBC '뉴스룸' 신년특집 대토론을 편성했다.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JTBC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토론은 '한국 정치, 무엇을 바꿔야 하나'를 주제로 꾸며졌다.


이날 토론에는 과거 JT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썰전'에 함께 출연했던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과 전원책 변호사,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형준 동아대 교수가 출연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앞서 전날(1일) '언론개혁'을 주제로 한 토론에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출연해 토론을 펼쳤다.

이날 진 전 교수는 유 이사장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언급하며 "유 이사장이) 구사하는 언어가 선동의 언어다. 판타지물을 싫어해서 나는 알릴레오를 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유 이사장은 "검찰의 주장이 언제나 팩트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라고 반박했다.


2일 시청률 조사회사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시청률 8.262%를 기록했다.


한편 손석희 JTBC 대표이사는 이날 토론을 마지막으로 6년 4개월 만에 '뉴스룸' 앵커 자리에서 물러난다.


JTBC 측은 지난달 23일 공식입장을 통해 "JTBC 뉴스가 새해부터 전면 세대교체를 단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손 사장은 앵커직에서 물러나 대표이사직만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 6일 평일 '뉴스룸'은 안나경 아나운서와 서복현 기자 체제로 운영된다. 주말은 한민용 기자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