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너희 집 알고 있다" 닭강정 33만 원 주문자 정체는 '대출사기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닭강정 거짓 주문자는 '작업 대출' 사기단
경찰, 사기단에 대한 수사 확대 방침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닭강정 가게 업주가 올린 글에 첨부한 영수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닭강정 가게 업주가 올린 글에 첨부한 영수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이른바 '왕따 피해자'를 괴롭히려는 목적으로 닭강정 33만 원 어치를 피해자 집으로 거짓 배달시켰다는 주장이 나와, 사회적 공분을 일으켰던 사건은 사기 대출업자들의 소행인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경기도 성남수정경찰서 등 경찰에 따르면 '닭강정 거짓 주문' 사건 피해자 A(20) 씨의 집에 닭강정을 배달시킨 20대 2명은 '작업 대출' 사기단으로 밝혀졌다.

작업 대출이란 정상적인 대출을 할 수 없는 이들에게 접근한 뒤, 대출이 가능하도록 서류를 조작해주고 중개수수료를 떼어가는 범죄를 말한다.


경찰 조사결과, A 씨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 대출이 필요해 사기단에 연락했다. 대출을 받기 위해 이들에게 교육까지 받은 뒤 은행까지 간 A 씨는 문서위조 등 죄의식을 느껴 이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출 사기 등 범행이 계획대로 실행되지 않자, 앙심을 품은 일당은 지난 24일 성남시 분당구 한 닭강정 가게에 33만 원어치의 닭강정을 주문해 A 씨 집으로 배달을 시켰다.

앞서 24일 한 인터넷 온라인커뮤니티에 '닭강정을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닭강정 가게를 운영하는 업주라고 밝힌 B 씨는 "단체 주문받아 배달 갔는데 주문자의 어머님이 처음엔 안 시켰다고 하시더라"며 "주문서를 보여드리니 '아들이 (고교 시절부터)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데 가해자들이 장난 주문한 것 같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B 씨가 올린 사진 속 영수증에는 '아드님 OO 씨가 시켰다고 해주세요'라는 내용이 배달요청사항으로 돼 있다.


업주는 이어 "어머님은 '피해 줄 수는 없으니 전액 결제는 하겠지만, 먹을 사람이 없다. 세 박스를 빼고 나머지는 가져가 달라'고 하시더라"며 "경황이 없어 일단 결제를 하고 강정 세 박스 등을 드렸다"고 덧붙였다. B 씨는 이후 카드 결제를 강제 취소했다고도 밝혔다.


이 때문에 해당 사건은 피해자가 닭강정을 거짓으로 주문한 가해자들로부터 고등학교 때부터 괴롭힘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공분을 샀다.


한편 경찰은 작업대출 사기단을 검거할 경우 닭강정 거짓 주문에 대해 업무방해·대출사기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