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라이언', 세계인 마음 사로잡을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라이언', 세계인 마음 사로잡을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디즈니사의 '미키 마우스'처럼 세계적인 캐릭터가 되는 게 가능해질까. 카카오프렌즈를 유통하는 카카오IX는 최근 세계 곳곳에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일본,중국,홍콩 등 아시아권을 비롯해 미국과 유럽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 중국 상하이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를 시작으로 일본, 홍콩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고 최근에는 미국 뉴욕 소재의 디자이너 편집숍 에이랜드 브룩클린점에 입점했다.


주력 판매제품은 한국과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트와이스 에디션 10종을 비롯해 인형, 리빙, 패션 등 베이직 굿즈 아이템 21종이다.


일본의 경우 '어피치' 캐릭터가 인기가 높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도쿄 오모테산도에 정규 매장인 어피치 오모테산도와 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에는 한 달만에 35만명이 방문했을 정도다.

카카오 '라이언', 세계인 마음 사로잡을까 원본보기 아이콘



정규 매장 운영 외에도 일본 현지 브랜드과의 협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문화공간 츠타야에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프렌즈 특별 매장이 들어섰다. 이외에도 패션 브랜드 위고(WEGO) 매장 입점 등을 통해 도쿄에 이어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등 진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지난 2월에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에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선보였고, 최대 온라인쇼핑몰 티몰과 2위 징둥닷컴에 입점해 운영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또 중국 광발은행과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주요 캐릭터들이 새겨진 카드도 선보였다. 카카오IX는 내년에도 중국 곳곳에서 팝업스토어를 계획 중에 있다.


미국에서는 지난 9월 3대 백화점 중 하나인 블루밍데일즈 4개지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내년에는 미국에 오프라인 정규매장 오픈을 통해 유통망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0에도 참가한다.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행사에서 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으로 출사표를 던진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