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탈리카 욱일기 연상 제품 홍보 논란…한국 누리꾼 '분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탈리카가 게시한 사진/사진=메탈리카 인스타그램 캡처

메탈리카가 게시한 사진/사진=메탈리카 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세계적인 록밴드 메탈리카가 SNS 계정에 욱일기 사진을 게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5일 메탈리카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 호주 서핑 용품 브랜드 '빌라봉'과 콜라보한 제품을 홍보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게시글에 따르면, 메탈리카는 고인이 된 서핑 세계 챔피언 앤디 아이언스를 추모하며, 본인의 곡 'Seek & Destroy'라는 곡에 영감을 받아 Metallica x AI Forever를 선보였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 목록/사진=메탈리카 스토어 캡처

현재 판매 중인 제품 목록/사진=메탈리카 스토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사진 속 제품들 중에서 논란이 된 부분은 욱일기가 생각나는 디자인이다. 서핑 보드는 가운데 빨간 점에서 빨간 선이 뻗어 나오는 디자인으로 욱일기와 똑같은 느낌을 준다. 옆에 걸려 있는 반바지와 반팔 티셔츠에서도 욱일기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메탈리카가 공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몰에도 올라와 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모르는건 죄다" "오늘부터 건스 앤 로지스 팬 한다" "메탈리카가 아니라 잽탈리카였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메탈리카는 현재까지 약 1억3000만장 이상의 음반판매고를 기록했고 미국 그래미 어워드 8번 수상과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도 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밴드다.


대한민국에서는 1998년 4월 24일, 25일, 2006년 8월 15일, 2013년 8월 18일, 2017년 1월 11일에 공연을 했을 정도로 팬 층이 두터워 실망의 목소리 또한 더욱 큰 상황이다.


외국 연예인들의 욱일기 논란은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최근에는 SNS 계정에 욱일기 패션을 게시해 논란이 된 미국 모델 샬롯 캠프 뮬과 비틀즈 멤버 존 레논의 아들 션 레논 커플이 있다.


한국 누리꾼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욱일기와 나치의 하켄크로이츠는 다르다며 조롱하는 사진을 게시하기도 했다.


또한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올(Dior)도 2018 봄/여름 오뜨꾸띄르(고급 여성 주문복) 패션쇼에서 욱일기와 흡사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선보여 논란이 되기도 했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