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윙입푸드 돼지도축 사업진출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윙입푸드 돼지도축 사업진출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윙입푸드 가 돼지 도축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윙입푸드 측은 중국 내 육가공 업체와 공동으로 회사가 소재한 중산시에 약 2만~3만평 규모의 돼지 도축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상장사 신희망그룹의 자회사인 신희망육화식품유한회사가 협력 파트너다. 윙입푸드 측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14년에 세워진 뒤 육가공 간편 식품, 계란, 냉장육 및 돼지 도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 7개, 프랜차이즈 2개를 거느린 중견 기업이다.


윙입푸드 관계자는 "약 2개월간 긴밀하게 협의해 1일 3000두 규모 돼지 도축장 건설을 목표로 한 사업 제휴가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제휴 이후 윙입푸드는 돼지고기 수급 불균형과 관계없이 자체적으로 안정적인 원재료를 확보하게 돼 회사의 지속 성장과 수익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윙입푸드 측에 따르면 중국은 만성적인 공급 부족에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인한 대량 살처분의 영향이 겹쳐 돼지고기 가격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전문가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수그러들어도 돼지고기 공급 부족이 상당 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윙입푸드는 돼지고기를 원재료로 주로 쓰는 육가공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를 주력 제품으로 내세운다. 조리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살라미를 중국 최초로 출시한 업체다. 따라서 이번 도축 사업 진출 계획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과 궤를 같이 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윙입푸드는 지난 10월 중순엔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푸드나무와 업무협약(MOU)을 맺어 빠르면 올해 안에 합작법인을 세워 내년부터 기존의 돼지고기 육가공 제품 외 닭고기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할 수 있게 추진 중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열중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달에 여러 관련 국가 기관과 은행 등이 뽑는 '2019년 농업 중심 선도 기업'에 뽑혔고 지난 2일엔 '국가 하이테크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윙입푸드는 지난달 22일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28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3억원과 32억원이다.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801억원, 순이익은 98억원이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