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알파홀딩스,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시장 성장 기대 강세

최종수정 2019.11.25 14:02 기사입력 2019.11.25 14: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알파홀딩스 가 상세다. 전 세계 파운드리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시스템반도체 사업부문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후 2시2분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5.01% 오른 7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파홀딩스 는 시스템반도체 설계 디자인서비스 전문업체다. 미세공정 설계능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미세공정 설계를 실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는 적외선 통신용 리모콘 수신부에 적용하는 시스템반도체다. TV, 에어컨, 셋탑박스 등 대다수 가전제품에 들어간다. 이 분야 판매량 기준 전 세계 1위다.


합병하는 알파플러스칩은 이미지센서 관련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다.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수혜 가능성이 있다. 이미지센서 시장은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탑재 증가, 자동차 전장화, 로봇 및 사물인터넷(IoT)용 제품 증가 등으로 인해 해마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파운드리 기업의 시가총액이 커지는 것은 시스템반도체 사업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며 "관련사업을 진행하는 알파홀딩스 에 긍정적인 시장 상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