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그룹, 장애인 150명에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 ‘2019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전달식’ 열어
장애인 150명에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 예정

현대차그룹이 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19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 (뒷줄 왼쪽부터) 강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 본부장, 홍순봉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 이병훈 현대차 상무(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19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 (뒷줄 왼쪽부터) 강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 본부장, 홍순봉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 이병훈 현대차 상무(사진=현대차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장애인 이동편의를 위한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보급 및 셰어링 사업을 2년째 이어간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19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대차그룹 관계자 및 장애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 40명을 포함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150명에게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립 지원을 위해 전동화키트 보급 사업을 시작했다. 수동휠체어에 부착해 전동휠체어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전동화키트는 모터, 배터리, 조종장치로 구성돼 있다. 차량 및 비행기에 적재 가능한 수동휠체어의 장점과 사용자의 체력적 부담이 덜한 전동휠체어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143명을 대상으로 핸들형·조이스틱형 등 총 2종의 모델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바퀴일체형을 더해 3종의 모델을 15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전동화키트를 제공받은 장애인 143명을 대상으로 사용 전후 생활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학생의 61%가 성적향상을, 직장인·자영업자의 24%가 평균소득 증가가 있었다고 답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장애인과 가족들이 여행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전동화키트를 단기 대여하는 셰어링 사업 ‘휠셰어’도 진행중이다. 지난해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월평균 70여명이 전동화키트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750명이 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했다.


휠셰어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 및 장소를 선택해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꼬리부착형·조이스틱형 등 항공편 적재가 가능한 모델을 최대 2주까지 대여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2년차를 맞은 전동화키트 보급·셰어링 사업은 현대차그룹이 지난 11년간 지원했던 장애인기관 시설개선 사업을 잇는 프로젝트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향한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특히 셰어링 사업은 현대차그룹 최초로 시도하는 모델로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