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PC방창업 비용 절감이 강점’ 스타덤PC방, 10월 프로모션 공개

최종수정 2019.09.30 16:03 기사입력 2019.09.30 16:03

댓글쓰기

‘PC방창업 비용 절감이 강점’ 스타덤PC방, 10월 프로모션 공개

예비창업자들을 망설이게 하는 다양한 이유 중에 창업비용 부담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PC방창업은 PC나 주변기기 등 갖추어야 할 품목이 많아 예산이 많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적절한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생각보다 부담을 확 줄일 수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은 최근 ‘10월 프로모션’을 공개해 예비 가맹점 지원에 나섰다. 10월 신규 가맹점에 한해 한정적으로 제공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총 34가지의 푸짐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인테리어인 ‘데이 앤 나이트’가 선착순 100% 무상 업그레이드 제공된다. ‘스타덤PC방과 하루를 함께하다’는 뜻의 ‘데이 앤 나이트’는 항상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낮과 밤의 느낌을 조성한 인테리어 콘셉트이다. 각 가맹점마다 다른 분위기에 따라 변신이 가능하도록 설정된 인테리어 ‘카멜레온’ 역시 선착순 100%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될 예정이다.


최근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의 추세인 고사양 시스템 구현도 프로모션을 통해 지원된다. 먼저 게임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RTX 2080 그래픽카드’와 어떤 종류의 PC게임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180HZ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16GB RAM’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고급 ‘ASUS 메인보드’와 ‘안텍 파워’,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와 준프로급 게이밍 마우스, 프리미엄 7.1 하드웨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역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주어진다. 그 밖에 안텍-TORQUE PC케이스 5대 무상지원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스타덤PC방의 고유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듀얼 헤드업모니터’ 10대와 자체 개발한 특허 아이템으로 스타덤PC방만의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가 50% 무상 지원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는 마우스와 키보드는 물론 헤드셋까지 추가 인건비 부담 없이 간편하게 위생관리를 할 수 있어 여성 고객이나 어린 학생 고객들이 특히 위생 부담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카페형 흡연부스도 무상 제공된다.


특히 스타덤PC방 매출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방방쿡쿡’ 개설 비용이 50% 지원되어 피시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PC방창업의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는 창업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프랜차이즈론 지원 내용도 포함됐다. 신규 가맹점은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프랜차이즈론의 1년 이자를 지원받게 된다.


그 밖에도 10월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 각종 이벤트 쿠폰 무상제작 지원 △ 운영비품 무상지원 △ 고급프린터 무상 지원 △ 대체 소모품 무상지원 △ 최신형 LED POP 무상 시공 △ 가맹비&교육비 전액 면제 △ 물류보증비 100% 면제 △ FULL HD CCTV 음향시스템 무상 지원 △ 무제한 와이파이 ZONE 무상 지원 △ 에어간판, 배너 홍보물 무상지원 △ 무인 선불기 무상 지원 △ 화재 배상 책임보험 2년 무상 지원 △ SNS 홍보 마케팅 무상 지원 △ 오픈 홍보용 비품 무상 지원 △ 전문 슈퍼바이저 정기관리 서비스 상시 지원 △ 시럽 어플리케이션 신규 브랜드 매장 등록 무상 지원 등이다.


여기에 오픈 후 빠른 만석 확보를 위한 게임대회 무상지원도 추가된다. 자세한 문의는 본사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