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 제7회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참신한 블록체인·핀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해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과 '제7회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은 기획 부문과 개발 부문을 구분했던 작년과 달리 두 부문을 통합해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실제 구현까지 함께 진행된다.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를 접수하고,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서비스 개발 대회를 거쳐 입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은 올해 7회째 개최되는 대회로 11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서비스 개발 대회를 거쳐 입상팀을 선정한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등과 총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블록체인과 핀테크는 절차 간소화, 비용 절감과 같은 사회·경제적 편익은 물론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과 핀테크에 대한 국민의 인식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2만 8천 원만 남았다…'땡처리'하듯 막판 몰아 써...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