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홀로 마라톤 완주' 시각장애인 꿈 이뤄주려는 웰컴저축은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홀로 마라톤 완주' 시각장애인 꿈 이뤄주려는 웰컴저축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가이드 러너 도움 없이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고 싶은 시각장애인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웰컴저축은행이 발 벗고 나섰다.


웰컴저축은행의 꿈 테크(Tech) 프로젝트 '런 포 드림(RUN FOR DREAM)'이 오는 21일 열리는 제5회 어울림마라톤대회에서 본격 펼쳐진다.

20일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런 포 드림 프로젝트는 불가능에 가까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이들을 돕기 위해 웰컴저축은행이 가진 기술, 인적자원 등을 총 동원해 돕는 프로젝트다. 첫번째 프로젝트는 시각장애인 한동호씨의 꿈인 가이드 러너 없이 홀로 42.195km의 마라톤 풀코스 완주를 돕는 것이다.


이를 위해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드림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다. 웰컴드림글래스는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병주 교수의 자문을 포함해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 중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5cm의 정밀도로 위치 측정이 가능한 GPS를 포함해 모션센서, 3D캠이 장착된 이 글래스는 마라토너의 위치 및 주변 환경을 정확히 파악해 골전도 이어폰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시각화한다.

이 글래스를 착용하게 될 한씨는 달리는 동안 마라톤 코스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주위 환경 정보를 전달 받게 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정보의 오차를 줄이기 위해 한씨의 훈련 정보도 받아 분석하고 있다. 분석 시스템은 웰컴저축은행이 보유한 서버의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이뤄진다.


한씨는 이번 어울림마라톤 10km 코스에 출전해 이 글래스를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11월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국제 아테네 마라톤에서 가이드 러너 없이 글래스만 착용한 채 마라톤 풀코스를 달릴 계획이다. 한씨가 목표를 이루면 가이드 러너 없이 홀로 마라톤 코스를 완주한 세계 첫 시각장애인으로 기록된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 프로젝트로 불가능한 꿈도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잃지 않도록 건강한 우리 사회를 만들기 위한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