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님을 위한 행진곡’ 독일 뮌헨서 울려퍼진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광주시립교향악단’ 연합오케스트라

‘님을 위한 행진곡’ 독일 뮌헨서 울려퍼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클래식의 본고장 독일 뮌헨에서 클래식 선율로 ‘님을 위한 행진곡’이 울려퍼진다.


19일 광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후 8시 독일 뮌헨 가스타익센터 칼 오프 홀에서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과 ‘광주시립교향악단’ 연합오케스트라 연주회가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김대성 작곡 교향시 ‘민주(Domocracy)’, 윤이상 작곡 ‘Collides sorones’,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과 베토벤 로망스 등 총 4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의 지휘봉을 잡은 요셉 바스티안은 2004년~2017년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수석단원으로 활동하고 부지휘자를 역임하면서 ‘마리스 얀손스’, ‘다니엘 하딩’의 사사를 받았다.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뿐만 아니라 뮌헨필하모닉, 베를린필하모닉, 요미우리 니폰 심포니 등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객원 지휘를 맡아 수차례 공연을 진행했다.

바이올린 협연자로 참여하는 이지혜 바이올리니스트는 동양인 최초로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제2악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재단에서 발굴하는 금호영재 프로그램 출신으로 1999년 데뷔했고,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뮌헨은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뮌헨심포니오케스트라, 뮌헨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바이에른주립오케스트라, 뮌헨 발레단, 바이에른방송합창단 등의 수준 높은 예술단체가 활동하며 독일의 문화수도로 불린다.


2차 세계대전 중 나치에 대항해 전쟁의 잔혹함을 고발하고 반인륜적인 나치에 대해 반대 비폭력 저항운동을 펼친 ‘백장미단’ 결사대의 활동 중심지이기도 한 도시로 이번 ‘님을 위한 행진곡’ 공연에 의미를 더한다.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뮌헨 공연처럼 한국의 민주주의 상징곡인 ‘님을 위한 행진곡’을 모티브로 창작된 관현악곡이 다양한 형태로 지속적으로 연주되는 과정을 통해 광주의 정신이 문화예술콘텐츠 속에 녹아 음악을 듣는 세계의 관객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에서는 오는 10월 9일 부산민주공원에서 진행되는 ‘부마민주항쟁 40주년 기념 특별음악회’에서 황호준 작곡 ‘님을 위한 서곡-빛이 있는 마을’ 작품을, 11월 15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19 ACC슈퍼클래식’에서 체코 야나첵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로 김대성 작품 ‘민주’를 공연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