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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 드는 화장품·유통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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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올 들어 큰 폭의 조정을 받은 화장품ㆍ유통 관련주가 최근 바닥권 탈출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실적에 비해 지나치게 낙폭이 컸던 데다 업황 회복 기대에 따른 투자심리가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1.76% 오른 14만4500원에 장을 시작했다. 연휴 전인 지난 11일에도 전 거래일 대비 1.7% 오른 14만2000원에 장을 마쳤다. 종가 기준 연중 최저치였던 지난달 26일 12만500원과 비교하면 3주 새 17.8% 상승했다. LG생활건강도 이 기간 12.6% 오르는 등 장기간 하락세였던 화장품주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반등했다.

유통주도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지난달 52주 최저가로 떨어졌던 신세계 주가도 지난 11일 25만8000원에 마감하며 최근 3주 새 17.5% 올랐다. 같은 기간 호텔신라는 13.7% 반등했고, 이마트도 9% 가까이 상승했다.


화장품과 유통주의 반등은 그간 주가가 많이 빠진 데 따른 반발 매수 심리가 작용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들 주가는 연초 대비 적게는 10~20%, 많게는 30~40% 빠졌다. 특히 최근 들어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했다. 기관은 이달 들어서만 아모레퍼시픽 861억원을 비롯해 호텔신라(533억원), LG생활건강(337억원), 신세계(204억원) 등의 주식을 대거 사들였다.


면세점 성장률 회복 기대감이 반영되기도 했다. 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지난 7월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데 이어 8월에도 비슷한 성장률(25%)을 이어갈 것으로 예견됐다. 특히 중국 수출 회복세가 빠를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주가가 실적 대비 워낙 많이 빠진 상태였다"며 "7월에 이어 8월도 면세점과 화장품 판매가 회복되고 있다는 소식에 기관들이 저가매수에 나서면서 수급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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