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 발명파티'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 9월2일 미래산업과학고에서 청소년 대상 ‘노원 발명 파티’ 열어 RSp 발명카드 체험 및 아이디어 창출, 개인별 발명 아이디어 노트 작성

 '노원 발명파티'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서울에서 유일한 발명 특성화 고등학교인 미래산업과학고와 함께 '노원 발명파티'를 개최한다.


발명 파티는 RSp(Revers Science from product) 교육기법을 통해 선지식 없이도 쉽고 재미있게 발명 원리를 체험하고 효과적인 아이디어 창출 및 사고기법 등을 배우는 자리다.

RSp기법은 경쟁사의 제품을 분석, 성능이 향상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발명교육에 적용한 것으로 이미 만들어진 제품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하는 방법이다.


학습자에게 흥미 있는 제품을 제작하게 하고 그것의 기초가 되는 수학, 과학 및 기타 관련 지식이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게 하여 학습자의 동기 유발에도 효과적이다.


발명파티는 지난 26일 일반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데 이어 9월2일 오후 6시 미래산업과학고 미래상상실에서 청소년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들은 당일 현장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RSp 발명 소개와 설명 ▲RSp 발명카드 체험 및 아이디어 창출 ▲RSp 발명 아이디어 발표 ▲개인별 발명 아이디어 작성 등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발명원리를 배우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는 중고등학생, 일반주민 등 참가자 100여명 가운데 발명 아이디어 우수자 총 10명을 선정해 노원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기술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특허청 선정 지식재산 선도학교인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과학관, 노원메이커스원, 노원우주학교, 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등 지역내 우수한 과학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의·발명·과학 교육은 물론 지식재산 창출 및 창업 유도 등 구민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서울과학기술대와 함께 제1회 특허캠프를 개최해 신산업 발명 아이디어 창출 및 특허출원교육으로 구민들에게 지식재산교육을 진행, 캠프 참가자 중 우수 아이디어 팀을 선정해 변리사를 통한 특허출원 및 시제품 제작 지원의 기회도 제공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발명파티와 같은 이런 과학교육이 향후 구민들의 실용신안이나 특허출원과 같은 지식재산 창출과 취·창업 등 경제활동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지역내 과학교육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창의·발명·과학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교육지원과 (☎02-2116-444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