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생태계 구성원과의 상생 철학 담은 BI 디자인 호평"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NHN 의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는 1인 마켓 브랜드 '샵바이'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NHN고도가 지난 3월 출시한 샵바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쇼핑몰 솔루션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상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평가를 진행한다.
샵바이는 올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총 8697개 경쟁작 가운데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평가 기준은 ▲비전과 브랜드 가치 ▲디자인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정체성과 차별화 등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고객과 서비스 제휴사 등 커머스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구성원들과 상생하고자 하는 철학을 담아낸 BI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1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00달러 지폐' 동났다…환율 급락에 "빨리 사두자...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비주얼뉴스]알리·테무에서 '사면 안 되는' 물건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5284369259_1766557722.jpg)





![[아경의 창] '노인과 바다' 꼬리표 떼기](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0033631257A.jpg)
![[시론]대화와 타협의 청와대 시대 열길](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1124174778A.jpg)
![[시시비비]기부 쏟아지는 연말, 기업 더 따뜻해지려면](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308520230159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