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수부, 미얀마 항만관계관 초청연수…'해운항만분야 협력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수부, 미얀마 항만관계관 초청연수…'해운항만분야 협력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해양수산부는 19일부터 23일까지 미얀마 항만관계관 11명을 대상으로 '해외 항만관계관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수부는 해외항만 개발 협력국가와의 우의를 다지고 우리나라의 항만정책 및 기술 등을 소개하기 위해 2014년부터 이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작년까지 총 26개국의 118명이 참여했다. 올해에는 지난 6월 캄보디아 등 5개국을 대상으로 1차 연수를 진행한데 이어 이번 8월에 미얀마를 대상으로 2차 연수를 실시한다. 우리나라는 지난 2013년 미얀마와 '해운항만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미얀마 항만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를 지원하는 등 협력해 왔다.

참가자들은 연수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주요 항만정책에 대한 강의를 듣고 부산항 물류센터 등 항만 관련 주요시설을 견학한다. 또 미얀마 항만시장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리 기업과의 '비즈미팅'을 추진해 우리 기업의 사업 수주를 도울 예정이다.


장기욱 해수부 항만투자협력과장은 "최근 미얀마 항만시장에 대한 우리기업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미얀마 정부와의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우리기업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주호민의 고상한 모욕에 분노…사건 키운 아내, 남편에 사과하라" 녹취 들은 전문가 입장 오리·잠실·한티역서도 '살인예고'…경찰, 즉각 인력배치 온 국민이 사랑하는 '푸바오' 중국 가야하는 까닭은

    #국내이슈

  • "애들 볼까 두렵다" 170㎝ 39kg '거식증 바비' 유튜버 논란 피자에 케첩, 파스타 가위로 '싹둑'하자 "나가!"…'이탈리아인 열받게 하기' 화제 현직 총리의 SNS 이혼 발표…캐나다 트뤼도 "여름휴가는 같이"

    #해외이슈

  • 잼버리 참가 지도자 "좁고 지저분한 식수대서 땀 젖은 옷 빨라고…" "주차 3칸에 빨래까지"…휴가철 캠핑카 알박기 '눈살' 삼성 갤럭시Z 신형폰, 부산 하늘 밝혔다…드론 600대 사용

    #포토PICK

  • 벤츠 EQE SUV, 車기자협회 8월의 차 선정 [다가오는 수소경제]"6㎏ 꽉 채우는 데 5분"…점점 비싸지는 수소, 충전소 가보니 韓 최초 람보르기니 레이스 참가…“모터스포츠 관심 많아지길”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폭염에 비상 걸린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뉴스속 인물]'K셔틀콕' 에이스 안세영, 日 도쿄 강타 [뉴스속 인물]'사법정비'후폭풍…이스라엘 총리 '네타냐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