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서구 ‘우장근린공원 힐링체험센터’ 운영

최종수정 2019.08.16 08:30 기사입력 2019.08.16 08:30

댓글쓰기

임산부, 감정노동자, 가족 등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 마련 무더운 여름 숲속 힐링체험 추천

강서구 ‘우장근린공원 힐링체험센터’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바쁜 일상 속 주민들이 잠시나마 숲속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우장근린공원 내 힐링체험센터를 운영한다.


지난 7월 새롭게 마련된 힐링체험센터는 임산부와 감정노동자, 가족 및 일반인 등 대상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임산부를 위한 교감태교여행은 임신 중 건강관리와 행복한 아이 출산을 돕는 숲속태교요가, 오감산책, 라마즈호흡 등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가족단위 참가자에게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숲 산책을 비롯해 오감체험, 호흡법 익히기, 계절차 마시기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청소년 이상 참가자를 위한 ‘체인지 힐링 프로그램’과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어울더울 숲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황톳길 걷기, 해먹명상, 숲속 오감체험 활동은 피톤치드를 마시며, 더위를 식히기에 제격이다.


우천 시에도 평소 스트레스 정도를 알아보는 HRV측정과 아로마테라피, 이완요가, 차명상 등 다양한 실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손수건, 긴 상하의, 모자, 운동화 등을 준비해 우장근린공원 국궁장(공항정) 옆에 위치한 힐링체험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운영 요일과 시간대가 다른 만큼 방문 전 사전확인은 필수이다.


사전 예약을 원할 경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힐링체험센터(☏02-2605-0959)로 문의하면 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도심 속 피서지로 힐링체험을 적극 추천한다”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숲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 공원녹지과(☏2600-4199)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