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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빅4, '4점4색'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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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빅4, '4점4색'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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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 백화점 업계가 오는 19일부터 추석 선물 본 판매에 나선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전 점에서 추석 선물센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이색 선물세트는 물론, 농·축·수산물과 가공·생활 선물세트 50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로는 'L-NO.9 세트(6.5㎏)'를 135만원에 100세트 한정 판매하고, 귀한 참조기만을 엄선해 만든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황제(2.7㎏)'를 200만원에 판매한다. 프랑스 보르도에서도 특1등급으로 분류되는 와인만을 선별해 구성한 '5대 샤또 2000빈티지 밀레니엄 세트'를 2세트 한정 2500만원에 내놓는다.


자사 자체브랜드(PB) 콘텐츠를 활용한 이색 선물세트들도 선보인다. 잠실점 내 리빙 편집숍인 '살립샵'에서 '라체르타 호작도 멜롯+호호당 놋수저 2인 세트'를 16만6000원에, '알레르망 글로 패딩 침구 세트'를 28만원에 판매한다. 분당점과 안산점에서 운영 중인 플랜테리어 매장인 '소공원'에서는 '가드닝 스타터 세트'를 5만5000원에, '스페셜 식물 세트'를 7만원에 각각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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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도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8일 동안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2019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점포별로 150~200평 규모의 특설매장을 열고,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과 건강식품·가공식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본판매 기간 명절 대표상품으로 꼽히는 한우 선물세트의 품목수와 물량을 전년대비 각각 30% 늘렸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역대 최대 규모의 ‘냉장 한우’ 선물세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준비 물량은 총 4만2000세트로 전체 한우 세트의 70% 이상이다. 1~2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소포장 정육 상품도 확대한다. 지난해 추석 처음 선보인 200g 단위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2품목, 2000세트)가 조기 완판돼, 올 추석에는 8품목 1만 세트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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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도 이달 26일부터 모든 점포에서 추석 선물 본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해 추석 총 물량보다 10% 정도 늘어난 총 33만 세트를 준비했다. 선물세트도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준비했다. 명절 선물도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는 만큼 5성급 프리미엄 제품과 10만원 이하 제품을 동시에 강화했다.

프리미엄급 제품은 지난 설에 비해 20% 더 늘었다. 신세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5스타 육포는 1++ 등급 한우로 만들었다. 다른 육포를 앞다릿살로 제작하는 것과 달리 이번에 채끝과 우둔 부위를 썼다. 기존 육포에 비해 부드럽고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80g 단위로 소량 진공 포장했으며 10팩으로 구성했다. 10만원 이하 선물은 지난 추석에 18% 신장률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추석 물량 역시 30%가량 늘린 13만 세트를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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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백화점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7일간 각 지점별(▲타임월드 ▲센터시티 ▲수원점 ▲진주점) 식품관에서 '2019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추석 선물세트로 전년대비 120여 개가 늘어난 170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의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서 주목 받는 선물세트는 ‘라잇! 갤러리아(Right! Galleria)’ 선물세트다. 갤러리아가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 정착을 위해 진행 중인 전사 캠페인의 3대 영역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의 의미를 선물세트에 반영했다. '라잇! 갤러리아' 추석 선물세트 대표 상품으로는 ▲환경보호를 위한 텀블러?에코백?친환경세제?험블 브러쉬 세트(플라스틱이 아닌 대나무로 만든 생활용품) ▲반려동물을 위한 사랑의 이름표?스킨케어?나들이용품?건강 세트 ▲소중한 가정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소화기?안전키트 등이 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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