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트로 감성 '유미' 에코백·파우치…비이커X웹툰 캡슐 컬렉션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트로 감성 '유미' 에코백·파우치…비이커X웹툰 캡슐 컬렉션 '눈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 웹툰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캡슐 컬렉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비이커는 매년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딩을 펼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모바일에서 가장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 온라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일상인 젊은 세대들에게 팬덤으로 작용할 만큼 인기가 높다.


특히 비이커는 ‘유미의 세포들’의 유미, 사랑세포, 출출세포, 세수세포, ‘호랑이형님’의 무케, 추이, ‘타인은 지옥이다’의 아줌마, 왕눈이, ‘좀비딸’의 수아, 애용이 등 인기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티셔츠, 반다나, 에코백, 파우치, 배지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비이커는 웹툰 작가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상품의 디자인을 담당했으며 네이버웹툰과 작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완성했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지난해는 수제 맥주 브랜드인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 협업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주목 받았는데 올해는 온라인 웹툰 플랫폼 강자인 네이버웹툰과 신선한 접근을 시도했다”며 “늘 새롭고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힙하다고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