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우X누깍, 업사이클링 '백팩 컬렉션' 출시…스페인·포틀랜드 크로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우X누깍, 업사이클링 '백팩 컬렉션' 출시…스페인·포틀랜드 크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업사이클 브랜드 누깍과 협업한 '백팩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우는 론칭 때부터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이라는 가치에 대한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그 예로 업사이클 브랜드인 큐클립과 컨티뉴, 지구와 동물을 위한 패션문화잡지 오보이, 서울환경영화제, 예술 창작집단 팀바이럴스 등과 협업한 컬렉션이나 전시, 마켓 등을 운영해오며 상생을 통한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집중해오고 있다.

이번 협업의 주인공인 업사이클 브랜드 누깍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거리에서 사용되지 않는 배너와 타이어 튜브, 카이트서핑 세일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2001년부터 시작됐다. 버려지는 폐기물에 새로운 쓰임새와 가치를 창출한다는 사명을 갖는다.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용소에 있는 사회재활센터에서 제품 제작도 해오고 있다. 업사이클 소재 특성상 전 제품이 아름다운 컬러와 그래픽을 지닌 단 하나의 제품으로 생산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협업 컬렉션은 재생과 공존의 의미를 가지고 전개되었다. 활용된 소재는 사용을 다한 카이트서핑 세일이며, 수거한 세일 중 상태가 양호한 부분만 엄격히 선별하여 업사이클 제품으로 재탄생시켰다.


백팩, 힙색, 사코슈 3가지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모두 갖춰진 제품으로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메인 제품인 '시로코X나우'는 이번 시즌 트렌드인 네온컬러부터 모노톤까지 다채로운 컬러를 사용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 가능하다.

한편, 컬래버 제품 구매 시 컬러 블록 포인트가 멋스러운 키링을 선물로 증정하며 관련한 자세한 소식은 나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