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이디야커피가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MD 제품 9종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3월부터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음료 및 MD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며, 지난 5월에 플랫치노 신제품과 함께 MD 9종을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 어피치의 바캉스 콘셉트로 디자인 된 이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며 최근까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D 9종 제품은 ‘어피치 알로하 드링크 유리병’, ‘라이언 알로하 주스컵’, ‘라이언 알로하 아이스 텀블러’, ‘알로하 텀블러’, ‘알로하 워터보틀’, ‘알로하 스트로우’ 등 실생활에서 빈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 품목들이며, 1100원부터 1만2900원까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MD 상품이 단기간 내에 10만개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디야커피의 이번 캐릭터 MD는 가격, 디자인, 품질에서 모두 소비자를 만족시킨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커피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티브로 출시된 컬래버레이션 음료 제품 또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3월에 출시해 4월 말까지 판매한 봄 시즌상품 ‘어피치 블러썸 라떼’와 ‘어피치 블러썸 티’는 누적 50만잔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시원한 과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제품 ‘라이언 망고후르츠’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지난달 출시돼 현재까지 28만잔이 판매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이디야커피 MD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캐릭터 협업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통장에 1000만원 꽂혔다"…1인당 보너스 '역대 최...
마스크영역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가방에 달린게 혹시" 매출 2억5000만원 돌풍…한복 담은 'K패션'[NE 커피챗]](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414063468994_1766552794.jpg)










![[단독]'北매체 사이트 개방' 李대통령 지시에 속도냈지만…'방미심위'에 발목](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09452270132_1766709923.png)
![[기자수첩]줄어드는 기부, 무너지는 울타리](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280974543A.jpg)
![[초동시각]'땜질 입법' 전에 민주적 숙의가 먼저였다](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1370344816A.jpg)
![[논단]호모 사피엔스와 AI 사피엔스의 미래](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3385438768A.jpg)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옷장 열었더니 최대 300만원씩 '따박따박'…젊은층에 유행 중인 부업[세계는Z금]](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714455571025_1766814355.jpg)

![확실한 치유 효과에도…예산·낙인에 갇힌 '원스톱 서비스’[남겨진 사람들]①](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269/2025122614491270610_1766728153.jpg)
